어린이날 선물이나 축하는 몇살까지 받으셨나요. 로봇의 세계

어린이로 인정(?)받는 기준은 무엇일까.
하루 지난 뒷북 어린이날 관련 이야기. 어제 MG 프리덤 2.0 구경 좀 하려고 아이파크 건베 찾았다가 물건은 품절이고 사람 구경만 실컷 하다가 왔습니다. 어린이날 크리티컬로 아이 동반 가족분들이 굉장히 많이 오셨더라구요. 계산대의 줄은 전보다 서너배는 더 복잡했구요. 그래서 대신 훨씬 한산(?)한 동네 강변 조이하비에 가니까 프리덤 2.0도 충분히 많고 또 우연히 눈에 띈 저 코토부키야 웨폰유닛도 프암걸에 날개나 달아주려고 충동구매해왔네요. 마 이런건 아무래도 좋고요….

진짜 제목대로의 이야기는 지금부터. 그래서 제 앞에서 먼저 계산하려는 손님이 할머니와 손자 두 분이셨는데, 아이가 유니콘팬인가 PG밴시 + LED유닛 + MG시난주를 집어든걸 할머니가 어린이날 선물이라고 통크게 한방에 질러버리시더라구요. "너도 6학년이라 이제 어린이날 선물받는거 마지막이니까 할머니가 크게 사준다!" 이러시면서 가히 플4 한대 값을 일시불로 쓰시니 뒤에서 구경하는 저도 우왕~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.


그래서 문득 떠오르는 생각이 여러분은 어린이날 축하나 선물을 받은게 대략 언제까지셨는지요. 제 경우는 더 어릴 때는 생각안나는데 대략 국민학교 6학년 때까지가 마지노선으로 그때 아버지에게 용돈 1만원을 받았을 때 세상을 다가진듯 했으며 그걸로 세미나 카피 1/100 건담F-90A를 사고 남는 돈으로 기사건담 보드게임도 사고 떡볶이 순대도 먹고 잘 놀았네요. 다만 중학교 가서는 그런거 전혀 없고 또 중간고사를 하필 어린이날 바로 다음날로 잡아놔서 공부하느라 정신이 없었구요;;;

지금도 '어린이'의 기준은 대략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로 비슷한걸까 생각하게 된 주저리~였습니다. 또 94년 이맘 때 MBC에서 어린이날 특선만화로 방영해준 우주의 보라매 건담0083의 충격도 다시금 떠올려보면서, 모든 분들에게 포스가 함께 하시기를

덧글

  • 무지개빛 미카 2016/05/07 01:24 #

    정확히는 기억 안나는데 중학교 1학년때인가 2학년때인가부터 어린이 날에는 암것도 없었습니다..... 선물도 용돈도 없어졌죠.
  • 나이브스 2016/05/07 22:35 #

    초등교육이 끝나면?
※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